본문바로가기

만화로 배우는 재무회계

국내수입만화로 배우는 재무회계

지은이이시노 유이치

출판사비전코리아

  • TAG
    #회계 #재무회계 #세무
  • 분야
    회계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주요정보

재무회계를 안다는 건 한마디로 ‘재무제표’를 읽고 의미를 이해한다는 뜻이다.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로 대표되는 재무제표는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을 숫자로 나타낸다. 이 숫자들의 의미를 파악한다면 회사의 경영 상태가 어떤지, 어디서 이익이 나는지, 현금은 잘 흘러가고 있는지가 한눈에 보여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해진다. 따라서 재무회계에 익숙하다는 것은 곧 승진, 매출 상승의 기회와 투자 수익을 얻고 리스크에 대비하는 능력을 갖는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4차 산업시대를 맞아, 비즈니스를 하려면 무엇보다 영어회화나 컴퓨터 능력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는 목소리를 높이지만 정작 현장 실무자들은 실제로 가장 중요한 기본기는 ‘재무회계’라고 말하고 있다. 기획, 관리, 마케팅 등 부서를 초월해 제대로 일하려는 모든 직장인에게 ‘회사의 숫자를 파악할 수 있는’ 재무회계는 이제 필수가 되었다. 비단 직장인뿐만 아니라 투자자나 자영업자, 창업자에게 재무회계 지식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다. 하지만 다들 재무회계는 배우기가 쉽지 않다고 말한다. 숫자만 보고 지레 겁부터 먹기 일쑤기 때문이다. 재무회계, 알고는 싶은데 쉽게 배울 방법이 정말 없을까?

 

이 책은 재무회계에 무지한 주인공이 흑자도산의 위기를 맞은 회사의 기업구조조정을 맡게 되며 펼쳐지는 재미있는 스토리와 함께 재무회계 지식을 알아가도록 구성되어 있다. 일본에서 손꼽히는 재무회계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이시노 유이치의 핵심 지식을 완전 만화화했다. 또 친절하게 보충설명으로 한 번 더 짚어주어 개념이 머릿속에 쏙 들어오게 돕는다.

 

재무제표가 무엇인지에서부터 이익과 현금의 차이, 지금의 100만 원과 3년 후 100만 원의 가치,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진짜 의미,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한 PL(손익계산서) 접근과 BS(재무제표) 접근까지 기본적인 재무회계 지식을 가장 알기 쉽게 설명한 입문서다! 이 책을 첫 시작으로 재무회계에 재미를 붙이면 다음 단계는 훨씬 더 쉽게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